서비스 이용약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어시스트핏 서비스 및 제품(이하 ‘서비스’)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다양한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주식회사 어시스트핏(이하 ‘어시스트핏’)와 이를 이용하는 어시스트핏 서비스 회원(이하 ‘회원’)과의 관계를 설명하며, 아울러 여러분의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어시스트핏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여러분은 본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거나 동의하게 되므로, 잠시 시간을 내시어 주의 깊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1. 다양한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즐겨보세요.
- 어시스트핏은 웹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앱)을 통해 다양한 업무를 통합 제공하고 센터의 업무에 편리함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목 | 서비스 내용 |
---|---|
수업 예약 일정 관리 | 트레이너(강사)가 모바일로 GX, PT, OT 등의 수업 예약 일정을 관리하는 서비스 |
회원 관리 | 트레이너(강사)가 센터 내 등록된 회원들을 관리하는 서비스 |
직원 관리 | 관리자가 트레이너(강사)를 등록하고 해당 서비스 가입 요청 건에 대해 관리하는 서비스 |
락커 관리 | 트레이너(강사)가 회원에게 락커를 배정해줄 수 있는 서비스 |
상담 관리 | 트레이너(강사)가 일반 상담, 방문 상담, 신규 상담 등의 상담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 |
매출 관리 | 트레이너(강사)가 개인 매출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급여 관리 | 관리자가 해당 센터의 트레이너(강사)의 매출을 확인하고 급여를 정산할 수 있는 서비스 |
통계 관리 | 관리자가 트레이너(강사)별, 센터별 모든 매출을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
센터 출석 및 앱 연동 | 앱을 통해 센터 내 비치되어 있는 태블릿을 통해 출석하고 기록하는 서비스(QR, 번호입력, 안면 인식 등) |
식단 및 운동 일지 공유 | 회원과 트레이너(강사)와 식단과 운동일지를 서로 작성하여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 |
상품 판매 및 결제 | 센터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회원권, 개인 PT 등)을 등록하면 이를 회원이 모바일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
이벤트 혜택 | 회사에서 주최하는 모든 회원을 위한 이벤트 혜택 서비스 |
- 여러분은 PC, 휴대전화 등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 각종 단말기를 통해 각양각색의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들의 구체적인 내용은 각 서비스상의 안내, 공지 사항, 어시스트핏 고객센터(이하 ‘고객센터’) 도움말 등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여러분은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하신 후 회원 가입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어시스트핏은 이에 대한 승낙을 통해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여러분께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 계정(이하 ‘계정’)을 부여합니다.
- 계정이란 회원이 어시스트핏 서비스에 로그인한 이후 이용하는 각종 서비스 이용 이력을 회원별로 관리하기 위해 설정한 회원 식별 단위를 말합니다.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통해 좀 더 다양한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계정 운영 정책 및 고객센터 내 어시스트핏 회원가입 방법 등에서 확인해 주세요.
- 어시스트핏은 단체에 속한 여러 구성원들이 별도의 계정으로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단체 내 2차 계정(권한)도 부여하고 있습니다.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은 원칙적으로 구성원 모두에게 적용되며, 각각의 구성원은 다른 구성원들의 회사/단체회원 2차계정(권한) 및 아이디(ID)를 통한 서비스 이용에 관해 연대책임을 부담합니다.
3.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보호합니다.
- 어시스트핏은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며,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어시스트핏이 이용자 및 회원에 대해 관련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기울이는 노력이나 기타 상세한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어시스트핏은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일정 기간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서비스 내 알림 또는 기타 적절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사전에 안내해 드린 후 여러분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만약 이로 인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해질 경우 부득이 관련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의 권리를 존중해 주세요.
- 여러분이 무심코 게재한 게시물로 인해 타인의 저작권이 침해되거나 명예훼손 등 권리 침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시스트핏은 이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법’ 등을 근거로 권리침해 주장자의 요청에 따른 게시물 게시 중단, 원 게시자의 이의신청에 따른 해당 게시물 게시 재개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욱 상세한 내용 및 절차는 고객센터 내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 소개를 참고해 주세요.
- 어시스트핏은 여러분이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분께 어시스트핏 서비스에 수반되는 관련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한 이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 경우 여러분의 자유로운 이용은 어시스트핏이 제시하는 이용 조건에 부합하는 범위 내에서만 허용되고, 이러한 권한은 양도가 불가능하며, 비독점적 조건 및 법적고지가 적용된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5. 어시스트핏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포인트를 요긴하게 활용해 보세요.
- 어시스트핏은 여러분이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포인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포인트는 여러분의 일정한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과 연동하여 어시스트핏이 임의로 책정하거나 조정하여 지급하는 일정한 계산 단위를 갖는 서비스상의 가상 데이터를 말합니다. 포인트는 재산적 가치가 없기 때문에 금전으로 환불 또는 전환할 수 없지만, 포인트의 많고 적음에 따라 여러분의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있으므로 때에 따라 적절히 활용해 보세요.
- 어시스트핏은 어시스트핏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지원하거나 서비스 운영을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여러분께 안내 드린 후 부득이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는 어시스트핏이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소멸할 수도 있으니, 포인트가 부여되는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 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 어시스트핏은 여러분이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만, 여러분이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하고 어시스트핏 서비스에서 여러분과 타인의 권리가 서로 존중되고 보호받으려면 여러분의 도움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 여러분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과 권리 보호를 위해 부득이 아래와 같은 경우 여러분의 게시물 게재나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확인 및 준수를 요청합니다.
- 회원 가입 시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등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 계정에 등록된 정보는 항상 정확한 최신 정보가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해 주세요. 자신의 계정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그 사용을 허락해서는 안 됩니다. 아울러 자신의 계정이 아닌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계정 운영 정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어시스트핏의 사전 허락 없이 자동화된 수단(예: 매크로 프로그램, 로봇(봇), 스파이더, 스크래퍼 등)을 이용하여 어시스트핏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을 시도 또는 가입하거나, 어시스트핏 서비스에 로그인을 시도 또는 로그인하거나, 어시스트핏 서비스상에 게시물을 게재하거나,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거나(예: 전자메일, 쪽지 등), 어시스트핏 서비스에 게재된 회원의 아이디(ID), 게시물 등을 수집하거나, 어시스트핏 검색 서비스에서 특정 질의어로 검색하거나 혹은 그 검색결과에서 특정 검색결과를 선택(이른바 ‘클릭’)하는 등 이용자(사람)의 실제 이용을 전제로 하는 어시스트핏 서비스의 제공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방식으로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와 같은 어시스트핏 서비스에 대한 어뷰징(남용) 행위를 막기 위한 어시스트핏의 기술적 조치를 무력화하려는 모든 행위(예: IP를 지속적으로 바꿔가며 접속하는 행위, Captcha를 외부 솔루션 등을 통해 우회하거나 무력화하는 행위 등)를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 어시스트핏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복사, 수정할 수 없으며, 이를 판매, 양도, 대여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해서는 안 됩니다.
- 어시스트핏 서비스에 포함된 소프트웨어를 역설계, 소스코드 추출 시도, 복제, 분해, 모방, 기타 변형하는 등의 행위도 금지됩니다(다만, 오픈소스에 해당하는 경우 그 자체 조건에 따릅니다). 그 밖에 바이러스나 기타 악성 코드를 업로드하거나 어시스트핏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기능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역시 금지됩니다.
- 어시스트핏은 본 약관의 범위 내에서 게시물 운영정책, 개별 서비스에서의 약관 또는 운영 정책, 각 서비스 상의 안내, 공지 사항, 고객센터 도움말 등을 두어, 여러분에게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각 세부 정책에는 여러분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다 구체적인 유의 사항을 포함하고 있으니, 본 약관 본문 및 구성 페이지 상의 링크 등을 통해 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득이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해야 할 경우 명백한 법령 위반이나 타인의 권리침해로서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 외에는 위와 같은 단계적 서비스 이용 제한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명백한 법령 위반 등을 이유로 부득이 서비스 이용을 즉시 영구 정지시키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은 모두 소멸되고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으므로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 이용 제한의 조건, 세부 내용 등은 계정 운영정책 및 개별 서비스에서의 운영 정책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 회원 가입 시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등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해서는 안 됩니다.
7. 개인 레슨(PT), OT, GX 수업과 관련한 정책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업 공통 적용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수업 예약 방식은 수업마다 상이합니다.
- 수업 변경•취소•노쇼 처리 경우 트레이너(강사)만 가능합니다. 수업 거절은 회원만 가능합니다.
기능 | 내용 |
---|---|
수업 변경 | 수업 매칭 여부 관계 없이 수업 시작까지 24시간 이상 남았을 경우 트레이너(강사)가 날짜 및 시간 변경이 가능합니다. 수업 매칭 완료 후 수업 시작까지 24시간 미만 남았을 경우 트레이너(강사)가 시간만 변경 가능합니다. |
수업 취소 | 수업 시간 기준 24시간 전 생성된 수업이 매칭 완료되었을 경우 트레이너를 통해 언제든지 수업 취소가 가능합니다. 수업 시간 기준 24시간 이내 생성된 수업이 매칭 완료되었을 경우 트레이너를 통해 1시간 경과 후 수업 취소가 가능합니다. 단, GX 수업의 경우 수업 최소 인원 미달 시 수업 취소 및 회원에게 해당 푸시 알림이 발송됩니다. |
수업 노쇼 | 회원이 트레이너(강사)와 협의 없이 수업에 불참하였을 경우 트레이너(강사)는 이를 ‘노쇼 처리’ 후 수업 완료가 되며 횟수제일 경우 수업 횟수는 차감 됩니다. 단, 협의가 된 경우 수업 취소 처리가 되어 수업 횟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기간제 상품일 경우 제외) |
수업 거절 | 트레이너로부터 수업 승인 요청이 왔을 경우 회원은 매칭 대기 상태에서 언제든지 수업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 개인 레슨(PT)
기능 | 내용 |
---|---|
수업 예약 | 회원은 트레이너(강사)와 구두로 일정 조율 후 트레이너(강사)가 일정을 등록하여 회원에게 수업 승인 요청하는 방식입니다. 회원이 수업 승인을 했을 시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 거절 시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 OT 수업
기능 | 내용 |
---|---|
수업 예약 | 1. OT 수업은 회원 및 트레이너(강사) 모두 수업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은 강사 및 일정을 선택하여 수업을 예약합니다. 2. 직원관리에서 OT수업 자체를 받거나 받지 않도록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 GX 수업 (* 수업 거절 기능 없음)
기능 | 내용 |
---|---|
수업 예약 | 트레이너(강사)가 일정을 등록하면 회원들은 선착순으로 수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업이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어 예약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예약 대기 신청을 통해 목록에 추가된 경우, 자리가 생기면 자동으로 선착순으로 수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
8. 상품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현장에서 센터의 상품(회원권, 개인 레슨(PT), 락커 등) 구매 후 취소 및 환불하고자 할 경우 해당 서비스인 어시스트핏앱에서 불가하고 해당 센터 내부 규정에 따릅니다.
- APP을 통해서 결제가 이뤄진 경우 사용이 되지 않거나 일정 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일정 기간이라고 함은 어시스트핏에서 이용하고자 하는 센터에 정산이 이뤄지는 기간을 뜻합니다.)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어시스트핏에서 환불이 이뤄집니다.
- 아이디(ID) 등을 이용자 끼리 공유, 엑셀데이터로 별도로 관리하는 파일의 유출로 발생하는 고객 정보의 노출 및 기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본사와 관련 없음을 밝힙니다.
9. 어시스트핏의 잘못은 어시스트핏이 책임집니다.
- 어시스트핏은 여러분이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어시스트핏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를 입게 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여러분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어시스트핏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어시스트핏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그리고 어시스트핏이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도 통상적으로 예견이 불가능하거나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특별 손해 또는 간접 손해, 기타 징벌적 손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한편,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매개로 한 여러분과 다른 회원 간 또는 여러분과 비회원 간의 의견 교환, 거래 등에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어시스트핏은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언제든지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언제든지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하여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어시스트핏은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겠습니다.
- 어시스트핏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에 따라 어시스트핏이 해당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회원 계정에 부속된 정보 일체를 포함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함과 동시에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11. 일부 어시스트핏 서비스에는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여러분이 다양한 어시스트핏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간혹 일부 개별 서비스에 광고가 포함된 경우가 있습니다.
- 어시스트핏은 여러분의 본의 아닌 불편이나 부담이 최소화될 수 방법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12. 서비스 중단 또는 변경 시 꼭 알려드리겠습니다.
- 어시스트핏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만, 컴퓨터, 서버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 두절 등 운영상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부득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한편, 어시스트핏은 서비스 운영 또는 개선을 위해 상당한 필요성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경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변경 또는 종료하게 된 경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이 경우 어시스트핏은 예측 가능한 경우 상당 기간 전에 이를 안내하며, 만약 예측 불가능한 경우라면 사후 지체 없이 상세히 설명하고 안내 드리겠습니다. 또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여러분 자신의 콘텐츠를 백업할 수 있도록 합리적이고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13. 주요 사항을 잘 안내하고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 어시스트핏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주요사항을 적시에 잘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전자메일, 서비스 내 알림 또는 기타 적절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개별적으로 알려 드릴 것이며, 다만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가 필요할 경우엔 7일 이상 어시스트핏 도메인의 웹사이트 및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앱) 초기 화면 또는 공지사항 등에 관련 내용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14. 어시스트핏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 여러분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의견이나 개선사항을 전달할 수 있으며, 어시스트핏은 합리적 범위 내에서 가능한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여러분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5. 여러분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약관 및 운영정책을 게시하며 사전 공지 후 개정합니다.
- 어시스트핏은 본 약관의 내용을 여러분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 어시스트핏은 수시로 본 약관, 계정 및 게시물 운영정책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만,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것이며, 사전에 그 개정 이유와 적용 일자를 서비스 내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여러분에게 불리할 수 있는 중대한 내용의 약관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전에 해당 서비스 내 공지하고 별도의 전자적 수단(전자메일, 서비스 내 알림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알릴 것입니다.
- 어시스트핏은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하는 날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위 기간이 지나도록 여러분의 의견이 어시스트핏에 접수되지 않으면, 여러분이 변경된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어시스트핏으로서는 여러분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 해당 서비스의 제공이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될 수 있습니다.
- 어시스트핏 서비스에는 기본적으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만, 부득이 개별 서비스의 고유한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본 약관 외 별도의 약관, 운영 정책이 추가로 적용될 때가 있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약관, 운영 정책에서 그 개별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본 약관, 계정 및 게시물 운영 정책과 다르게 정한 경우에는 별도의 약관, 운영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이러한 내용은 각각의 개별 서비스 초기 화면에서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6. 어시스트핏 서비스 중지 및 직권 해지 처리
- 부정한 행위를 목적으로 소프트웨어 사용이 판단될 경우
- 저작권에 위배되는 경우
- 본 약관은 한국어를 정본으로 합니다. 본 약관 또는 어시스트핏 서비스와 관련된 여러분과 어시스트핏과의 관계에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기타 관련법령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본 약관 또는 어시스트핏 서비스와 관련하여 여러분과 어시스트핏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그 분쟁의 처리는 어시스트핏 본점이 소재하는 지역의 관할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합의관할 법원으로 하고,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절차를 따릅니다.
부칙
공지 일자 : 2024-06-27
적용 일자 : 2024-06-27
어시스트핏 서비스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대표번호: 1566-9707/ 평일 10:00~19: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